본문 바로가기

네이밍에 대하여

쇼핑몰 이름 짓기. 이름으로 마케팅 비용 줄이기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쇼핑몰 이름 짓기, 쇼핑몰 이름 네이밍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쇼핑몰 이름은 브랜드의 시작을 결정짓는 중요한 단계로, 잘 선택된 이름은 브랜드 인식과 성공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대부분 포화상태인 쇼핑몰 경쟁에서 조금 더 우월한 포지션에서 시작하고 싶으신 분들은 여러 팁들을 꼭 참고하여 이름 찾으시길 바랍니다!

 

 

 

 

타겟 고객층의 이해

먼저 쇼핑몰이 주로 어떤 타겟 고객층을 대상으로 하는지 분석해 보세요. 나이, 성별, 속해 있는 집단, 지역, 나라 등 고객들의 취향과 관심사를 고려하여 그들이 호감을 가질 수 있는 쇼핑몰 이름을 구상해 보세요.



브랜드의 가치와 비전 반영

쇼핑몰 이름은 브랜드의 가치와 비전을 잘 반영해야 합니다. 회사의 목표와 가치를 고려하여 이름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름에 회사의 비전이나 스토리를 녹여내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일회성으로 반짝하는 이름이 아닌 시간이 갈수록 멋있어지는 쇼핑몰 이름을 지는 것이 좋습니다.

 

 



유니크하고 인상적인 이름

경쟁이 치열한 쇼핑몰 시장에서는 유니크하고 인상적인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의류 쇼핑몰의 예를 들면 보통 예쁜 이름, 고급스러운 느낌의 이름, 스트릿 한 펑키한 쇼핑몰 이름이 주를 이룹니니다. 반면 스타벅스, 애플처럼 사업 내용과는 연관성이 없는 이름 사고의 충돌을 이르기는 이름도 쇼핑몰 브랜딩에 파워풀한 무기가 될 수 있습니다. 기억에 남는 이름은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간결하고 심플한 이름

쇼핑몰 이름은 간결하고 심플하면서도 의미를 담을 수 있는 것이 좋습니다. 직관적이고 이해하기 쉬운 이름은 소비자들에게 더욱 와닿을 수 있습니다. 쉬운 쇼핑몰 이름은 고객들에게 쉽게 다가갈 수 있습니다. 쉽게 다가간다는 것은 쉽게 기억되고 고객들의 머릿속에 쉽게 '기억'된다는 말입니다. 심플한 쇼핑몰 이름도 고려를 해보시면 좋습니다.

 

 



도메인 가용성 검토

쇼핑몰 이름을 작업할 때 중요한 요소는 바로 '도메인 확보'입니다. 기본적으로 .com/co.kr도메인 확보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내 쇼핑몰의 이름과 도메인이 다르면 꺼림직한 느낌과 완성되지 않은 느낌을 고객들에게 줄 수 있습니다. 쇼핑몰 이름을 만들 때 도메인 검색 사이트를 이용하여 작업의 방향을 잡는 것이 중요합니다.



브랜드 컬러와 조화

쇼핑몰의 브랜드 컬러와 조화를 이루는 쇼핑몰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브랜드 컬러와 이름이 조화를 이루면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브랜드 컬러란 로고나 포장지, 웹의 컬러 등을 말합니다. 내 쇼핑몰만의 색깔이 또 하나의 아이덴티티가 될 수 있습니다. 쇼핑몰 이름과 나의 쇼핑몰 컬러가 매칭이 잘 되는지도 확인해 보세요

 

 

 


키워드 활용과 검색 엔진 최적화

쇼핑몰 이름을 지을 때 특정 키워드를 활용하여 검색 엔진 최적화를 고려한 이름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나라 메인 3대 포털에 내 쇼핑몰 이름이 검색이 되는지 검색 결과는 어떤지를 우선시하셔야 합니다. 검색 결과가 많으면 많을수록 내 쇼핑몰은 노출이 되기 힘들어집니다. 특히 처음 사업을 시작하는 분들은 아무리 예쁜 옷을 갖다 놓아도 쇼핑몰의 존재를 모르기에 매출과 연결이 되기 쉽지 않습니다.

경쟁이 적은 키워드를 사용하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쉽게 발견될 수 있습니다.

 

 


미래를 대비한 확장성

쇼핑몰 이름은 향후 브랜드 확장에도 적합하도록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여성의류 쇼핑몰 이름을 고민한다면 사업이 잘 되었을 때의 확장성도 생각하고 이름을 결정해야 합니다. 쇼핑몰이 성공을 한 후 다른 브랜드로의 확장을 생각하여. 작은 이름보다는 표용력이 더 큰 이름이 사업 확장면에서는 좋습니다.

쇼핑몰 이름 짓기, 쇼핑몰 이름 추천 이 가이드라인과 팁들을 활용하여 쇼핑몰의 이름을 고르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가치를 네이밍하는 [블랭크]스튜디오